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손흥민 맨시티 이적 확정

3분전에 도 2024. 4. 24. 23:55

올여름 이적 시장에서 손흥민이 맨체스터시티로 이적을 합니다. 상상만 해도 가슴 벅찬 일입니다. 현존 최고의 감독인 펩 과르디올라의 전술에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인 캐빈데브라이너(덕배)와 세계 최고의 수비수 카일워커,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 엘링홀란 이들과 손흥민이 같이 뛴다 상상만 해도 가슴이 터질 거 같습니다.????

 

 

 

토트넘 VS 아스널 경기 중계 무료로 보는 방법

토트넘이 4월 28일 프리미어 리그 34 라운드 경기를 펼칩니다. 33라운드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최악의 경기력을 보였기에 기대와 걱정으로 경기를 기다리고 있으시죠?? 게다가 이번 34라운드 경기

pbb.bunker211.com

손흥민 맨시티 이적?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주장이며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 주장인 손흥민은 현재 토트넘과 계약기간이 1년 남아 쟤 계약이냐? 이적이냐 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직 '23~24' 시즌이 후반을 넘어 9경기 정도 남아 있습니다.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 축구팬들에게 엄청나게 인기가 많은 손흥민의 이적 소식에 세계의 축구팬들이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걸 가진 손흥민에게 딱 한 가지 없는 게 바로 우승 트로피입니다. 2018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로 우승한 것 외에 손흥민에게는 어떠한 트로피도 없습니다.

아시안 게임 우승은 아시아에서는 대단하다 생각하지만 U-23 대표팀에 와일드카드로 선발되어 애매한 우승으로 참 애매합니다.

 

우승을 위해 손흥민의 영혼의 파트너인 헤리케인 마저 작년에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을 했습니다.

케인의 저주인지 케인은 득점 선두지만 독일 분데스리가의 맹주인 뮌헨이 이번 시즌은 분데스리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뮌헨이 우승을 못한 게 이상하다 할 정도로 뮌헨은 분데스리가의 최강자입니다.

 

손흥민의 전 소속팀 레버쿠젠이 구단 창단이례 최초로 분데스리가 우승 확정으로 현재 45경기 무패를 기록 중입니다.

손흥민이 함부르크에서 레버쿠젠 입단 당시 최고의 이적료 기록을 경신하면서 유망주로서는 이례적인 이적료를 갱신하였고 토트넘으로 이적할 때도 팀동료들과 인사도 못할 정도로 갑작스러운 이적이었습니다.

당시 레알마드리드, 첼시, 맨유등의 유럽 명문구단의 관심이 많아 레비 회장의 혀를 내두르는 협상으로 급하게 결정되었지만 당시 손흥민은 레버쿠젠 구단 역사상 최고의 이적료를 안겨 주었습니다.

 

이런 손흥민이 축구인생에 마지막 구단일지 모르는 구단과의 계약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그것이 맨시티입니다. 과연 이것이 팩트일까요?

손흥민 맨시티로 이적 팩트 체크

 

1. 영상들을 돌리는 사람들은 유럽 축구를 모르는 무식한 사람입니다.

얼마 전부터 유튜브에 손흥민을 검색하면 엄청난 조회수에 손흥민 맨시티 이적 영상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과연 이영상을 만든 사람은 유럽 축구를 아는 사람일까요?

영상에는 맨시티의 라커룸에 손흥민의 유니폼이 걸려 있는 영상까지 있습니다.

만약 현시점에서 손흥민이 맨시티 라커룸에 있으면 이는 엄연한 불법입니다.

 

유럽 축구에서 이적 시장은 1년에 2번 있습니다.

겨울은 1월 1일 ~ 2월 1일까지입니다. 

여름은 각 리그마다 틀리지만 대부분 6월 2일부터 ~8월 31일이나 9월 2일입니다.

 

유럽의 주요 리그는 이 기간에 선수들의 영입과 방출 이적에 엄청난 정보력과 인맥, 돈을 움직입니다. 때로는 언론에 노출이 안되게, 때로는 언론이 먼저 이적 계약을 먼저 말을 하면서 허슬플레이를  2달 동안 전 세계 축구판은 마치 바둑의 수싸움을 연상케 할 정도로 치열하게  영입 전쟁을 치릅니다. 그만큼 축구인들의 관심을 받는 시기입니다.

상식적으로 선수들이나 구단은 이 기간 적극적인 영업 전쟁을 펼치지만 이적 시장 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선수들의 이적이 불가능합니다.

 

2. 맨시티의 주장은 캐빈데브라이너이고 손흥민에게 주장완장을 물려주기로 했다.

현재 맨시티의 주장은 카일 워커입니다.(구 토트넘 선수)

 

3. 손흥민이 맨시티 훈련장에 있다?

토트넘은 북런던 더비인 아스널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바로 맨시티와의 대결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손흥민은 런던을 떠난 적이 없이 훈련만 하고 있습니다.

4. 손흥민이 움직이면 전 세계 언론이 들썩 거립니다.

손흥민급의 선수가 이적을 하면 전 세계의 공신력 있는 언론 매체에서 앞다투어 보도를 합니다.

흔히 우리가 아는 BBC, 스카이 스포츠, NBC, 등등 수없는 공신력 있는 언론에서 기사를 쏟아냅니다.

전 세계 그 어떤 공신력 있는 매체에서 손흥민의 맨시티 이적기사 한 줄이 없습니다.

5. 왜 한국 유튜버만?

아무리 유럽축구를 몰라도 너무 모릅니다. 방구석 유튜버로 아무 재재가 없다지만 기본적인 팩트는 체크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조회수를 위한 가짜 뉴스 동영상을 생산한다지만 이건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한 가짜뉴스입니다.

아무리 손흥민의 팬이라지만 이건 팬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의 조회를 위한 가짜 뉴스를 생산하고 퍼 나르고 있으니 정말 한심합니다.

 

 

혼돈의 프리미어 리그 순위(토트넘 챔스진출?)

현내 세계 최고의 리그라 평가받는 프리미어 리그가 챔스에서 멸망 수준의 참담한 결과를 낳았습니다.챔스 4강 팀에 프리미어리그 팀이 한 팀도 없습니다. 전대회 트래블팀 맨시티의 탈락과 아

pbb.bunker211.com

 

24년 여름 이적 시장 전망

 

1.  손흥민의 거취는? 재계약 OR 이적

토트넘과 1년 계약이 남은 손흥민과 구단은 올해 계약이나 이적을 결정해야 합니다. 구단 입장에서는 케인처럼 돈을 엄청 받고 파느냐? 아니면 돈 한 푼 못 받고 보내느냐의 기로에 있습니다.

현재 칼자루는 손흥민이 쥐고 있습니다.

2.  재계약 시 이점

손흥민 입장에선 재계약도 나쁘지 않습니다. 팀의 주장으로 팀 내에서의 입지도 강하며 감독과 선수들의 신뢰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재계약 후 여름 여름 이적시장에서 필요 선수를 보강해서 토트넘에서 우승을 노려 볼만합니다.

현재 토트넘의 영입을 보면 유망주의 영입과 영입 선수들의 기량이 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3. 이적시 이점

현재 유럽의 어느 구단이든 손흥민이 매물로 나오면 군침을 흘릴 정도의 전성기의 선수입니다. 흔히 우리가 말하는 명문 구단들 (맨시티 포함)에서 모셔가고 싶은 선수입니다. 손흥민 입장에서는 본인의 입지를 챙겨서 이적을 해 갈망하던 트로피를 노려 볼만한 팀으로 이적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4. '23~24" 토트넘 전망

내년부터 유럽 챔피언스리그의 대회 방식이 바뀝니다. 참가 팀이 각리그 상위 4팀과 챔스에 그여도가 가장 높은 리그의 팀은 5위까지 챔스에 나갈 수 있어 토트넘에게도 경우의 수로 챔스에 희망이 조금 높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챔스 4강 팀이 가려진 지금은 이미 물 건너간 5위이고 무조건 4위에 들어야 합니다.

현재 맨시티, 리버플,. 아스날. 아스톤 빌라. 토트넘순으로 5위입니다.

 

앞으로 아스날, 맨시티, 리버풀 리그의 최강팀들과의 경기가 남은 토트넘 입장에서는 가시밭길이긴 합니다.

남은 경기 높은 승률을 높여 4위 탈환을 위해 머리 박고 달려야 할 때입니다.

 

하지만 주전 왼쪽 풀백인 우도기가 시즌 아웃급의 부상으로 수술을 받은 상태입니다. 프리미어리그 데뷔해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우도기의 부상은 토트넘 입장에서는 많이 아쉬운 전력이탈입니다.

5. 토트넘의 이적 전망

임대 선수인 베르너의 완전 영입추진 결정력이 아쉽긴 하지만 최근의 활약을 보면 발전 가능성이 있어 완전 영입을 추진하지 않을까 합니다.

 

첼시의 미드필더 코너 갤러거의 영입 추진 지난 시즌부터 영입 후보였던 갤러거는 첼시입장에서도 나쁜 계약이 아니지만 첼시에서 요지 부동입니다. 첼시 입장에서는 금전적 페어플레이 규제에 벗어나기 위한 전략이지만 경쟁팀이라는 이유로 아첼시에서 버티기에 있습니다. 갤러거의 영입은 왕성한 활동의 미드필더러 토트넘 공격에 활력이 될 것입니다.

 

특히 미드 필드진은 시즌 초반 엄청난 활약에 비해 첼시전에서 무너진 후 좀체 경기력이 올라오지 않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침투패스로 시존초반 엄청난 활약을 보였던 메디슨의 경기력이 올라오지 않고 있으며 요즘 불필요한 반칙의 기행이 있습니다. 이는 비수마도 마찬가지입니다. 퇴장과 경고누적으로 출전 정지후 전처럼 공격수를 지원하던 모습이 사라졌습니다. 돌아온 벤탄크루는 아직 경기력이 완전하지 않아 보이고 사르 역시 체력과 경기력의  기복이 심합니다.

 

손흥민과 짝을 이룰 골잡이의 영입이 시급합니다. 현재 토트넘은 손흥민과 히샬리송이 있지만 케인의 공백을 넘어 손흥민과 완벽히 짝을 이룰 스트라이커가 필요합니다.